사회이슈

위드코로나의 뜻과 배경 및 앞으로 변하게 될 일들

행복부자 2021. 10. 1. 01:17

위드코로나의 뜻과 배경 및 앞으로 변하게 될 일들

위드코로나의 뜻과 배경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하며, 위드코로나로 인해 변하게 될 사회적인 이슈와 일들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예상해보는 포스팅 입니다. 

 

위드코로나

 

1. 위드코로나 뜻

요즘 뉴스에서 10월이 되면 위드코로나 시대로 접어들게 된다고 말이 많습니다. 

위드코로나 위드코로나 말은 많은데 도대체 이 위드코로나가 무슨 말이고 이게 되면 도대체 어떻게 변한다는 말인지 도통 감을 잡기 어려우셨을 겁니다. 

 

위드코로나의 용어는 코로나19와 함께 일상을 한다는 뜻으로, 흔히 우리가 감기와 함께 생활하는 것과 같습니다. 

코로나가 곳곳에 있지만 이런 사회에 함께 적응해 나가며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것이죠.

 

 

백신접종이 높은 비율로 진행이 되면서 코로나의 독성 역시 약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거리두기 단계를 진행하면서 많은 통제가 있어왔죠. 

인원제한을 통해 사람들과 모이지 못하고 시간을 정하여 일정시간 이후에는 가게들이 문을 열지 못하고, 어떤 업종들은 영업자체를 못하게 만들었죠.

 

 

 

 

이런 조치들로 인하여 많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빚더미에 앉거나 삶이 힘들어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경제성장도 많이 하락을 하였죠.

 

이런 생활이 지속된다면 앞으로 우리사회는 점점 더 좋지않은 길을 가게 될 것입니다. 

 

나라에서는 결단을 내려야 할 시기가 백신접종율이 어느정도 올라갔다고 판단이 되었을 때로 잡고있기 때문에 조만간 진행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한 것이죠.

 

 

위드코로나 시행조건

 

 

위드코로나가 되려면 제일 1순위로 백신접종률이 높아야 합니다.

이건 무조건 1순위 입니다. 

 

10월 말까지 성인 80%, 고령층 90% 의 백신접종 완료를 목표로 하고있고 그에 근접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조건이 지켜진다면 11월 경 위드코로나 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드코로나가 되기위한 두번째 조건은 치료제의 개발입니다.

현재 치료제 현황은 제가 포스팅한 경구용코로나치료제 포스팅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2021.10.01 - [사회이슈] - 경구용코로나치료제 화이자와 머크(MSD), 로슈 상황과 국내개발현황

 

경구용코로나치료제 화이자와 머크(MSD), 로슈 상황과 국내개발현황

경구용코로나치료제 화이자와 머크(MSD), 로슈 상황과 국내개발현황 경구용코로나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제약사인 화이자 와 머크 (MSD), 그리고 로슈 등의 경구용코로나치료제 개발

applemedia.tistory.com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를 개발하는 목적은 우리가 감기에 걸렸을 때 바로 약먹고 쉬면서 낫게 하는 것처럼 코로나도 대수롭지 않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스스로 약먹고 치료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이죠.

 

 

 

 

아마도 코로나 바이러스는 종식은 힘들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럼 세번째로 위드코로나 시대를 여는 조건은 무엇일까요?

 

바로 코로나 관련 병원과 의료인력, 장비 등이 확충되는 것입니다. 

위드코로나 시대가 된다면 아무리 백신을 맞았다 하더라도 돌파감염을 비롯한 많은 확진자가 발생할 것입니다.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확진자가 생겨날 것이며, 이사람들이 또다른 사람들을 감염시킬 것이기에 한번에 많은 환자들의 치료와 수용이 가능한 의료인력과 병상, 장비들이 필요하게 될 것이므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위드코로나 시대 의 전망

아마도 위드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 사람들이 모두 마스크를 벗고 거리로 나설 것이라는 예상도 있으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은 시대를 어느정도 이어갈 것이라고 봅니다. 

 

코로나의 위험성과 감염시 폐의 손상이 심하고 100% 완치가 어려운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본인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항상 조심하여야 하며, 가정의 안녕과 회사의 업무인원 감소를 막기 위한 마스크 착용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도 이어서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서서히 사람들의 생활속에서 하나 둘 코로나의 위협요인들을 줄여나가면서 적응해 나가는 사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