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_연예

유튜브 알고리즘신의 간택을 받은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이유와 롤린 곡에 대해 알아보자.

행복부자 2021. 3. 12. 17:56

오늘의 키워드인 #브레이브걸스 #브레이브걸스갤러리   #유정  #박서아  #역주행이유  #롤린  #예진  #하윤  #꼬부기  #나무위키 들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요즘 실시간검색어를 틈틈이 보다보니 브레이브걸스가 보이더라구요.
브레이브걸스? 얘네들 새로나온 아이돌 그룹인가보다 했다가 그래도 궁금증이 일어 한번 알아보게 됬어요.

그랬더니 이 그룹은 2011년에 나온 그룹이고 지금 화제가 되고있는 롤린이란 곡은 4년이나 지난 노래더라구요.
EXID 의 하니가 유튜브의 간택을 받고 차트를 역주행한것처럼 이번 케이스도 비슷하더라구요.

우리가 유튜브를 하면 좋은점중에 하나가 이런 숨겨진 보물같은 것들을 생각지도 않게 알게 해주는 경우라고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저도 궁금해서 유튜브에서 조회해서 들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신나고 좋더라구요.



어쨋든 이 브레이브걸스 에 대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 들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먼저 브레이브걸스를 나무위키에서 찾아보면 아래와 같이 알 수 있어요.

 

 


"브레이브걸스는 2011년 데뷔한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이다.[8] 현 멤버는 모두 2016년 데뷔한 그룹의 2기 멤버인 민영, 유정, 은지, 유나이며 4인조로 활동하고 있다. 데뷔 이래로 군통령으로 가끔씩 거론됐지만 제대로 뜬 적은 없었다. 그러나 해체를 준비하던 2021년, 4년 전 발매된 롤린으로 한편의 드라마 같은 역주행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1기와 2기 구분은 시기와 멤버에 따라 다르다. 멤버로 구분하면 1기 멤버는 원년 멤버로 2011년 데뷔한 은영, 예진, 서아, 유진, 혜란이고, 2기 멤버는 민영, 유정, 은지, 유나, 하윤이다. 시기로는 현 멤버가 데뷔한, 원년 멤버인 유진과 혜란이 포함된 2016년, 7인조 활동부터 2기이다. 현재 멤버 구성은 하윤이 탈퇴한 2018년 8월부터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벌써 1기/2기 멤버가 나뉠정도로 시간이 지났는데요.

 

가수 입장에서 10년이 넘도록 뜨지 못해서 얼마나 속상하고 힘들었을까요?.. 아마 너무너무 힘든 시기를 보냈을 꺼에요.

그 비트코인이 세상사람들이 거들떠도 안보던 시절에 거기에 투자를 하고 언젠간 빛을 볼 날이 있겠지 하고 기다리는 그런 심정이라고 해야할까요...
이렇게 유튜브 알파고 신님이 간택에 들어가셔서 이제 이 그룹은 세상밖으로 드디어 나오게 됬네요.
정말 해체를 준비하던 올해에 말이죠.


이 그룹은 용형(용감한형제)이라고 불리는 유명한 분이 소속사 대표인데요. 
처음부터 대표는 아니었고 빅뱅이나 브라운아이드걸스, 손담비 같은 유명 가수들의 노래들을 프로듀싱 해온 분으로 YG엔터에 몸을 담고 있다가 연예기획사인 브레이브엔터테이먼트를 세우게 됬어요.

그리고 2011년에 브레이브걸스 라는 걸그룹을 대뷔시켰는데 생각만큼 흥행이 되지 않았죠.

 


2017년에 롤린(Rollin) 이라는 댄스곡을 발표하였지만 주목을 받지 못했는데요. 그렇게 주목받지 못했던 곡이 지금은 아이유의 신곡을 꺾을만큼 아주 유명한 곡이 되어버렸네요.




꼬부기 / 꼬북칩 키워드는 왜 나온 것일까??


이 키워드는 이 브레이브걸스의 멤버중 유정의 별명이 꼬북칩 꼬부기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별명인데요.
갤러리를 이용하는 멤버중에 이 꼬북칩 담당자에게 모델로 발탁해 달라고 요청하는 요청도 많았다고 하는데
관계자는 검토와 함께 응원문구를 담은 특별 대형 제품을 제작해 브레이브걸스에 선물하겠다는 제안도 했다고 하며
어떤 이용자는 그렇다면 나는 오리온 주식을 사겠다고 하며 매수후 인증까지 했다고 해요.



존버는 이런 사람들이 쓰는 건가봐요.


존나게 버티면 이렇게 빛을 보니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만약에 올해까지 버티지 못하고 작년에 해체를 해버렸다면 얼마나 속상했을까요?

어쨋든 이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 질주에 저는 응원하겠습니다.


이렇게 인내하고 참고 참아낸 진주들은 세상의 따뜻한 빛을 볼 자격이 있다고 생각해요.

그럼 좋은하루 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브레이브걸스갤러리   #유정  #박서아  #역주행이유  #롤린  #예진  #하윤  #꼬부기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