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_재테크

아스플로 공모주 상장첫날 하락과 앞으로 전망

행복부자 2021. 10. 7. 13:48

아스플로 공모주 상장첫날 하락과 앞으로 전망

아스플로 공모주가 10월7일 상장하였습니다. 상장첫날 20% 가까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봅니다.

 

아스플로

아스플로 상장

 

2021년 10월 7일 아스플로 주식이 상장했습니다. 

아스플로는 기관경쟁율이 2142대1로 IPO 사상 최고 경쟁율을 보였던 회사입니다. 

공모주식63만주이고 유통가능 주식비율도 42% 정도로 높은편인 아스플로는 엄청난 수요예측에서 알 수 있듯이 모두들 굉장한 흥행을 할 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상을 넘어 따상상 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어제 밤잠을 설치며 오늘을 기다리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기대와는 정 반대로 20% 가까이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13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기 때문에 오후장에 어떻게 변할지 모르지만 현재까지는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스플로 가격

아스플로는 현재 하락하고 있지만 그래도 공모가 대비는 상승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아스플로의 시초가가 공모가인 2만5천원 보다 약 140% 정도 높게 결정되었기 때문에 공모가 기준으로는 상승이라서 그래도 청약하신 분들은 모두 수익중입니다. 

 

하지만 아스플로 주식을 청약하기 위해서 많은 금액에 대한 대출을 받으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대출이자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대출이자를 생각한다면 이정도 가격상승으로는 수익을 보기 어렵기 때문에 더 많은 상승을 기대하실껍니다. 

 

또한 기관들도 많은 금액을 투자하였기 때문에 아마 이정도 수익으로는 절대 만족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 6조원이 넘는 금액이 모였고 균등배정 주수가 0.17주 이기 때문에 왠만한 금액을 투자하지 않은 사람은 배당을 거의 못받았을테고 정말 큰 금액을 넣으신 분들만 청약을 어느정도 하셨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을 이용하여 큰 금액을 만드신 분들이 대다수이고 큰 금액을 움직이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가격변동을 크게 한번 주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아스플로와 증시현황

요즘 국제 증시현황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미국 디폴트 얘기도 나오고 중국 상황도 좋지 않습니다. 물론 그렇게 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분위기를 계속 안좋은 방향으로 끌고 가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미국증시

미국증시를 보면 최근 계속 하락세를 유지하다가 마지막에 조금 들어올린 분위기 입니다. 

미지막 뒷심을 발휘하면서 끌어올려준 덕분인지 국내 증시도 오늘 전체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여줬습니다. 

 

 

국내증시

오늘 국내증시 또한 기관이 사자세를 유지하며 전체적으로 상승을 하였는데요.

이렇게 좋은 분위기 속에서 아스플로주가도 상승하리라 생각했는데 기대치에 못미쳐서 너무 아쉬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스플로가 39550원까지 상승했다가 하락했기 때문에 아마도 재빨리 매도하신 분들은 꾀 많은 이익을 보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이래서 주식은 정말 알다가도 모르는 게 주식이고 100% 는 없다는 게 주식이죠.

 

 

아스플로 기업가치와 미래

아스플로는 반도체 배관부품의 제조와 도매, 무역을 하는 회사로 2020년 매출이 447억 정도 되는 회사입니다. 

반도체 배관 생산라인과 장치에 사용되는 고청정 부품의 국산화를 성공한 회사이며 시장점유율도 유럽과 일본, 중국 등으로 수출도 늘어가는 회사라서 믿을만한 회사로 판단됩니다. 

또한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에도 튜브나 피팅류배관 등을 납품하고 있기 때문에 더 믿음이 가는 회사로 보여집니다. 

 

아스플로는 반도체와 관련된 가치가 있는 회사이며, 현재도 그렇지만 반도체시장 전반에 호황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기업가치는 계속 상승을 하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오늘하루, 이번주 가격이 오르고 내리고 할 가능성은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으로 주식을 모아간다면 아마 좋은 결실을 볼 날이 오지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아스플로

 

아스플로는 원준(382840) 과 같이 오늘 상장되었는데 원준 역시 하락을 하였습니다.

원준

원준 역시 청약경쟁율이 상당했고 상장도 같은날 하면서 이녀석은 가격이 어떻게 되었나 함께 보게 되었는데요.

아침 시초가는 강한 상승 흐름으로 따상상을 기다리며 바라보는 녀석이었겠지만 30분도 안되어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마이너스 9% 부근까지 내려가 있습니다. 

 

오늘은 전체적으로 그동안 하락을 많이 하였던 업종들이 상승을 이끌어주는 모습을 보였고 상대적으로 상장주들이 힘을 잘 못받는 흐름인데요.

 

이런 녀석들에 지금 많은 자금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조만간 다시한번 투자수익을 뽑기 위한 강한 상승이 한번쯤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하지만 언제나 예기하듯 주식은 예측하기 힘든 것입니다. 결과를 알 수 있다면 누구나 부자가 되었겠지요.

아스플로 와 원준 역시 오늘은 하락세를 보였지만 당장 내일부터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이기에 기업을 믿고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장기적으로 보시는 것도 어떠실지 조심히 말씀드려 봅니다. 

 

투자는 본인판단하에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