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에 상장된 엑시인피니티, 스택스, 플로우, 던프로토콜에 대한 설명과 개인적 견해
2021년 4월5일 업비트 원화마켓에 엑시인피니티, 스택스, 플로우, 던프로토콜 4개의 코인이 상장되었습니다.
엄청난 가격상승과 하락이 온 이후 이제 어느정도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는 중인데 이 코인들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그리고 이 코인들이 어떤 코인들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엑시인피니티
엑시인피니티는 이더리움 기반의 토근으로 백서의 내용을 통해 상세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시인피니티는 포켓몬에서 영감을 받은 우주로서, 누구나 숙련된 게임 플레이와 생태계 기여를 통해 토큰을 얻을 수 있다. 선수들은 그들의 애완동물을 위해 싸우고, 모으고, 키우고, 땅을 기반으로 한 왕국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예술 자산과 Axie 유전 데이터는 제3자가 쉽게 액세스할 수 있어 커뮤니티 개발자가 엑시인피니티 우주에서 자체 도구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액시는 아직 초기 접속이 가능하지만, 일별, 주간, 월간 액티브 유저별 이더리움 게임 1위에 올라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6,400 ETH 이상의 매출(2M + USD)을 창출했다고 하니 꾀 믿음이 가네요.
엑시는 재미있는 게임이지만, 초기 성공에서 나온 기회를 얻기 위해 커뮤니티와 플레이가 탄탄해 소셜네트워크와 일자리 플랫폼의 특성도 맡는다고 합니다.
이녀석의 오늘하루 등락은 대략 8천원에서 30800원까지 올라갔다 왔네요.
펌핑때 수익 챙기신 분들은 축하드립니다.
2. 스택스
스택스 2.0은 스마트 컨트랙트와 분산앱과 비트코인 블록체인과의 연결성을 확보하는 레이어-1 솔루션이라고 합니다.
스택스 백서를 인용하자면 아래와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두 블록 체인 사이에 Stacks 2.0은 스마트 계약과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비트코인의 보안, 안정성, 경제력이 있습니다.
블록 체인은 웹이 30개 이상 만들어진 이후 인터넷으로의 가장 중요한 업그레이드입니다.
몇 년 전에 처음으로 개방형 시스템을 사용하여 디지털 자산을 정의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기능을 제공합니다.
비트코인은 가장 빠르고 안전한 블록체인으로, 할 수 없는 새로운 형태의 돈을 제공한다.
일당에게 지배당하거나 변경당하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기초를 제공합니다.
단지 비트코인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일반 결제 프로토콜에 대해서도 말입니다.
스텍스 코인은 오늘하루 1825~5725 원까지 가격변동이 있었네요.
다른코인들이 워낙 변동폭이 커서 이정도는 애교로 느껴지네요.
3. 플로우
플로우 코인은 원화마켓 상장전 BTC마켓에 먼저 상장이 되었는데요.
원화마켓에 상장이 될줄 알았다면 미리 좀 줍줍해놓는건데 아쉽네요.
어쨋든 이 코인을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플로우 블록체인은 새로운 제너레이션을 위한 게임,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그 둘에 힘을 부여하는 디지털 자산의 기반으로 디자인된 블록체인입니다. 플로우는 신속하고 탈중앙화 되어있으며 개발자 친화적인 인프라로, 크립토 키티 / 대퍼월렛 / NBA Top-Shot과 같이 사용자에 훌륭한 블록체인 경험을 지속적으로 전달한 팀에 의해 만들어진 레이어 원 솔루션입니다.
플로우 코인은 오늘 하루동안 9천원에서 9만4천원 근처까지 왔다갔네요. 역시 코인의 펌핑력은 대단한거 같아요.
4. 던프로토콜
던프로토콜은 콜오브듀티, 도타 등 컴퓨터게임 유저들에게 토너먼트 게임을 즐기게 하며 게임의 보상으로 해당 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월 이용자의 트래픽이 10만 이상으로 꾀 높은 이용율을 보여주는 코인입니다.
이녀석은 오늘 5220 원에서 24770원까지 다녀왔네요.
수익내신분들 축하드립니다.
이상 4개의 코인들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원화마켓에 상장된만큼 추이를 좀 지켜보면서 신중한 투자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