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_재테크

마켓컬리 관련주 [WSJ 연내 뉴욕증시 상장을 검토]

행복부자 2021. 3. 13. 23:26

마켓컬리가 뉴욕증시 상장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상한가 가는 종목들이 나오게 됬죠?

 



기업가치가 8억8천만달러 정도가 되는 마켓컬리는 연내 뉴욕증시에 상장한다는 발표를 했는데요.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 이슈 트렌드를 이어받아 테마주 느낌으로 도는거 같습니다.

쿠팡이 대박을 쳐줬기 때문에 아마 마켓컬리도 대장주부터 집중해서 한번 봐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제가 관련주들 미리 싹 정리해 드릴테니 참고하셔서 대박나시길 바랄께요.

 

 

 

첫번째 종목은 ECS 입니다.

 

 

 

이씨에스마켓컬리

 

이씨에스는 마켓컬리 나스닥 상장 혹은 뉴욕증시 상장 관련 이슈로 인하여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인데요. 이씨에스는 엔터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주사업으로 컨텍센터와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배달의민족과 마켓컬리 의 서비스 콜센터를 구축한 이력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답니다.

 

 

 

 

두번째 종목은 흥국에프엔비 입니다.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는 아침부터 상한가를 일찍 닫아버렸는데요.

식료품을 납품하는 흥국에프엔비는 쿠팡 상장때도 이슈가 있었으나 마켓컬리 또한 연관이 되어 있고, SPC 그룹, 파리빠게트 등 여러 업체에 납품하고 있는 회사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실적도 나쁘지 않고 영업이익률도 좋아서 지켜볼만한 회사인거 같습니다.

 

 

 

 

세번째 종목은 SK네트웍스 입니다.

 

 

SK네트웍스마켓컬리

 

SK네트웍스는 마켓컬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많은 지분은 아니지만 2.x %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번째 종목은 태경케미컬 입니다.

 

 

태경케미컬

 

이 종목은 드라이아이스를 만드는 회사인데, 저는 백신 콜드체인 관련주로만 생각하고 있다가 갑자기 마켓컬리 테마에 엮이는 것을 보고 왜 엮일까 확인해 봤더니 마켓컬리 신선배달시 보관 드라이아이스를 이 태경케미컬에서 만든다고 하네요.  그런 이유로 관련주로 묶이게 되었습니다.

 

 

다섯번째 종목은 미래에셋벤처투자 입니다.

 

 

 

이녀석도 상한가를 닫은 종목입니다.

막판에 상한가를 풀었다가 닫았지만 그래도 강하게 올라온 종목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이녀석을 제일 주목하는 종목이긴 합니다.

 

왜냐하면, 마켓컬리를 운연하는 컬리는 작년에 천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했는데 그 투자유치에서 미래에셋벤처캐피탈이 가장 큰 금액을 투자했다고 관계자가 밝혔기 때문입니다.

 

 

엮인 회사들 중에 아주 소소하게 테마로 묶는 회사들이 많은데, 이런 지분 엮인 회사들이 아무래도 제일 대장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저는 이런 대장이 될만한 종목들을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투자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항상 투자는 본인 판단이고 누구도 알수 없으니까요~

 

 

 

여섯번째 종목은 케이씨피드 입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도 상한가를 말아먹은 종목입니다.

마켓컬리 나스닥상장 기사를 통해서 흥국에프엔비처럼 식품 관련이 되어있는데요.

계란 관련주로 액란 신제품을 마켓컬리와 쿠팡, SSG 등의 마켓에서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어요.

 

 

 

일곱번째 종목은 DSC인베스트먼트 입니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는 마켓컬리에 2015년 기준으로 약 50억 정도의 투자를 했다고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승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마켓컬리에 투자한 회사들이 마켓컬리가 나스닥상장 혹은 뉴욕증시상장이 된다면 수혜를 많이 받을 종목으로 분류가 되겠지요. 

 

 

 

여덜번째 종목은 우양 입니다.

 

 

우양

 

우양도 마켓컬리를 통해 신선식품을 납품하고 있는 회사여서 관련주로 묶였는데요. 

차트를 보고 이녀석 살까말까 엄청 고민했었는데 처음에는 왜 오르는지 테마를 몰라서 손놓고 있다가 안타깝게 상승을 놓쳤네요. 

 

 

 

 

아홉번째 종목은 팜스코 입니다.

 

 

 

 

 

팜스코는 자체브랜드인 하이포크 제품을 마켓컬리에 납품중인 것으로 확인되어 관련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테마주는 엮기 마련이기 때문에 요런 재료는 좀 약하지 않나 싶긴 하지만 나중에 어떻게 될 지 모르기 때문에 관심은 두고 보시기 바랍니다.

 

 

 

열번째 종목은 푸드나무/ 디딤  입니다.

 

 

푸드나무

 

 

 

디딤

 

 

푸드나무와 디딤은 모두 간편식이나 닭가슴살 상품 등 식품에 관하여 마켓컬리에 판매하고 있거나 입점을 논의중으로 알려진 회사입니다. 아무래도 마켓컬리가 나스닥상장 혹은 뉴욕증시상장이 된다면 조금은 수혜를 받지 않을까 싶지만 크게 엮이지는 않은 회사입니다.

 

 

이렇게 11개의 종목을 알아보았는데요. 

실제로 엮일수 있는 회사가 이것 외에도 상당히 많고 엮을려면 얼마든지 엮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어느 쪽으로 돈이 몰리는지, 그리고 누가 대장을 하는지를 염두해 두고 투자를 하시면 아마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쿠팡이 성공적으로 상장됨에 따라 이 마켓컬리 테마도 제2의 동방이 탄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깊게 보시되 무리한 투자는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집니다.  

매수매도는 신중히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돈 많이 버시는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