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_재테크

[2021]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총정리

행복부자 2021. 3. 11. 01:06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화두에 오르고 있죠.

그래서 백신관련주 중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관련주만 모아서 핵심 종목들만 모아보았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관련주로는 대표적으로 SK케미칼과 진매트릭스, 유나이티드제약과 에이비프로바이오 요렇게 네 녀석이 많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에서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백신접종 여부에 대해서 불가로 하고 있던 것을 영국의 자료를 근거로 통과를 시킬지 말지에 대해서 결정한다고 했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백신을 많이 확보하기 위해서는 아마 승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이녀석들이 왜 핵심이고 선두에 서서 거론되는지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SK케미칼 입니다.

SK케미칼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대장주 격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이유로 큰 상승을 하였는데요.  근 1년만에 10배가 올랐죠.

 

바이오관련주들이 대부분 그렇듯 코로나 백신관련으로 분류된 종목들이 많은 상승을 이어갔고 이 종목 또한 그 중심에 있던 종목입니다.

 

그리고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의 생산과 개발을 전문으로 하기 위해 만든 회사이며 SK케미칼이 98프로의 지분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두 회사는 한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셈이죠.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년 7월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위탁생산 CMO 계약을 맺었었습니다.

연간 1.5억명이 맞을 수 있는 양의 생산능력을 보유했고 시설확충을 통해 연간 5억명 분을 생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진매트릭스 입니다.

 

 

이 기업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관련으로 분류되면서 1000% 가 넘는 상승률을 보여줬던 기업입니다.

19년도까지만 해도 매출이 50억 미만의 작은 회사였지만 코로나 진단키트 생산으로 인하여 매출액이 늘어나면서 큰 성장을 보여준 회사입니다.

 

거기다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분사한 백시텍의 지분을 진매트릭스 기업이 5퍼센트 정도를 보유했다는 정보가 나오면서 주가가 급등하였는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교와 공동 개발하였기 때문에 옥스퍼드 대학에서 분사한 백시텍의 지분과 엮인 진매트릭스가 주목을 받게 된 이유입니다.

 

 

 

세번째는 유나이티드제약 입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회사이며 이 기업은 어떻게 보면 직접적으로 아스트라제네카와 연관이 있다고 하기에는 좀 애매한 면이 없지 않습니다. 

딱히 연관이 없는데도 관련주로 묶인 이유는 아스트라제네카에서 나온 천식치료제가 있는데 이 천식치료제인 심비코트터부헬러를 코로나 치료제로 개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제 임상2상을 진행중이며, 지수가 밀리는 와중에도 오랫만에 양봉을 보여주며 상승의 신호탄이 올라왔습니다.

 

이 종목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갈지, 아니면 자체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로 갈지 모르겠으나 재료가 살아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네번째 종목은 에이비프로바이오 입니다.

 

이 종목은 사실상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종목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이슈가 될때 같이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에 같이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종목은 공작기계 제작업체이며, 영업이익도 적자만 이어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재무도 안좋고 백신과 관련도 없는데 왜 관련주로 묶였는지 궁금하시죠?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미국 자회사인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의 코로나 치료제가 글로벌 임상 2상과 3상을 동시진행했다는 소식때문에 많은 상승을 하였으나 그 이후 꾸준한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에 주의가 필요한 종목이 되겠습니다.

 

글을 쓰면서 보고 있는데 최근 기관과 외국인이 좀 담고 있긴 하네요.

단타로 팔아먹고 튀려고 그러는건지, 아니면 뭔가 정보가 있어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동전주는 항시 조심, 또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요렇게 요즘 핫해지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관련 종목들 SK케미칼, 진매트릭스, 유나이티드제약, 에이비프로바이오 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이구요.

 

지금이 새벽1시가 된 시간이니까 오늘 아마 정부에서 65세 이상 사용승인 관련 발표가 날 듯 보이는데 재료매매 하시는 분들께서는 확인하시고 진입타점 생각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매수매도를 추천드리는 것이 아니고 정보를 알려드리는 것이므로 신중한 판단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라며 항상 돈 많이 버시는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