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모바일 크롬에서 웹스토어 프로그램 (드래그프리) 설치하는 방법

행복부자 2022. 8. 17. 21:24

모바일에서 크롬웹스토어에 들어가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래그프리 라는 복사방지 걸린 웹페이지의 기능을 해제하여 복사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웹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방법까지 설명드립니다.

 

모바일크롬 웹스토어 설치방법

모바일에서 크롬브라우저의 웹스토어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휴대폰을 삼성덱스를 이용해서 모니터에 연결하여 휴대폰 자체로 포스팅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 다른 웹페이지에 복사방지가 걸려있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할때 "드래그프리" 라는 웹스토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컴퓨터로 작업할 때에는 크롬에서 "크롬웹스토어" 를 그대로 입력하여 거기서 "드래그프리" 를 검색하면 바로 설치가 가능하지만 모바일 크롬의 경우에는 설치가 안되기때문이죠.

 

이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Kiwi Browser (키위브라우저) 입니다. 

 

모바일에서 크롬웹스토어 설치를 위한 키위 브라우저 설치방법

키위브라우저(Kiwi browser) 는 모바일앱 이므로 구글플래이스토어 에서 검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키위브라우저" 라고 검색하면 위 화면과 같은 토끼그림 프로그램이 보이실텐데 해당 앱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키위브라우저가 실행이 됩니다.

 

키위브라우저에서 크롬웹스토어로 진입하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모습

 

키위브라우저는 일반 다른 브라우저와 큰 차이는 없으나 검색창에 "구글웹스토어" 라고 검색을 하면 웹스토어로 연결이 되어지고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설치 및 실행이 모두 정상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저는 여기서 드래그프리를 설치하였고 설치가 끝난 후 화면의 오른쪽 상단 점 3개 있는 부분을 눌러보면 메뉴 맨 아래에 설치된 확장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용한 수많은 웹스토어 프로그램을 모바일 크롬 버전에서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되어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가끔 설치가 왼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설치가 안되었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확인해보면 설치가 무사히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행해 보시고 정상적으로 실행이 된다면 재설치 없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실행 예제

네이버 웹사이트에서 갤럭시폴드 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몇가지 리스트에 나온 블로그 중에서 한개를 들어가서 블로그를 드래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래그프리 앱을 사용하지 않을때 드래그가 되지 않는 모습

 

일단 드래그프리가 실행되기 전에는 드래그가 막혀있는 페이지 인것을 확인합니다.

 

요즘 네이버블로그는 기본이 드래그가 막혀있어서 일반적으로 대부분 드래그나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이제 드래그프리를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래그프리가 실행된 모습

 

구글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된 확장프로그램인 드래그프리 를 화면 오른쪽 상단 점 3개 있는 곳을 눌러 실행해 주면 위 화면과 같이 나오는데 거기서 제한풀기 를 누르거나 단축키를 누릅니다.

 

해당 단축키가 이미 사용중일 경우에는 단축키 지정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모바일크롬 에서 웹스토어 에 있는 확장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모습

 

모바일크롬에서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드래그 금지를 해제한 모습

이제 위 화면처럼 드래그가 금지된 블로그에서 드래그와 복사가 가능해 진 상태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드래그 및 복사방지 를 해제하는 행위는 그 행위 자체로서는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타인의 창작물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이는 것이 문제가 되는것이죠.

 

필요한 곳에 잘 활용해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