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정보

백신여권 관련 메디블록(med)코인 이제 망하는건가?

행복부자 2021. 4. 8. 13:16

메디블록호재 와 악재


메디블록 코인이 전망이 밝다고 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어요.

게다가 코인판 같은 게시판들 보면 메디블록 사놓으면 나중에 정말 대박난다며 매수를 부추기는 사람들이 상당수 있었습니다.

왜이렇게 메디블록을 추천했는지 알아보니 백신여권 때문이었어요.
메디블록백신패스 라고도 하는데요.
메디블록이 내세우고 있는 백신패스 어플 관련한 내용들이 꾀 많이 있었습니다.



메디블록


메디블록이 의료정보 를 공유하는 플랫폼이잖아요.



메디블록

메디블록 코인이 이런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민간 여권백신이 나올 경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나올 확률이 높아졌고 메디블록 가격도 많은 상승을 할 것이라는 전망이 계속 나오고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사가 나왔네요.




내용을 확인해보니 질병관리청에서 백신접종에 관한 개인정보를 민간기업에게 제공할 수 없다고 못을 박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될 경우 메디블록을 이용한 민간업체의 백신여권은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는거죠.


물론 메디블록을 이용해서 민간기업이 아닌 정부기관에서 백신여권을 만든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지만 정부가 아닌 민간에서 만들어낸다면 앞으로 메디블록의 전망 또한 달라지게 될 가능성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원래 메디블록은 민간 백신여권 을 만들겠다고 선언했었고 자체 어플인 메디패스 앱의 기능으로 질병청에 접속하여 백신접종 정보를 조회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처리되었다.

하지만 이제 질병청에서 이렇게 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막아버렸기 때문에 더이상 앱에서 백신접종 정보를 서비스 할 수 없게 되므로 앱을 사용하는 이유 자체가 없어져 버리게 되는 것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는 아직 정부 사업자 선정이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달 말 5개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현재 비트코인 관련 하락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심해야 할 부분을 더 많이 체크해야 하겠다.

메디블록 빌게이츠 재단 120억 투자와 관련



메디블록빌게이츠

 

메디블록은 빌게이츠재단이 3년동안 120억 투자유치를 받았고 나머지는 KT에서 지원을 받는다고 하네요.

거기다 현재 국내 대형병원들 예로들면 삼성병원, 세브란스, 서울대병원등에서도 블록체인을 활용한 환자데이터를 기록중이라고 하니 듣보잡 코인은 아닌 꾀 전망은 좋은 코인으로 보여집니다.

항상 정보는 보수적으로 취하시고 본인의 판단으로 투자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 글들도 한번 같이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